042.867.7535

도룡써니SK공인중개사사무소

김현정

042-867-7535/010-8858-7535

좌측SMS

  • 0 / 60자
  • --

좌측 QR

좌측 바로가기

내용시작

> 부동산뉴스 > 전체뉴스

전체뉴스

화성산업, 대구 봉덕 화성파크드림에 LG유플러스 IoT 적용

중앙일보조인스랜드입력 2017.05.30

화성산업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대구 남구 봉덕동 871-6번지에 선보이는 봉덕 화성파크드림을 시작으로 첨단 사물인터넷(IoT)을 적용한 신규 단지를 높여간다고 밝혔다.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69~84㎡ 332가구 규모다. 조합원 몫을 제외한 24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.

이 단지는 홈네트워크와 IoT@home이 적용된다.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(예비인증)을 적용하여 보다 빠른 FTTH를 누릴 수 있으며 WI-FI를 통한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. 공동현관 및 세대문열림, 택배도착알림, 조명, 가스, 난방 원격제어, 원격검침, 전열교환기 제어, 방문자 통화, 에너지관리, 날씨 정보등의 첨단 홈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된다.

모든 시스템은 LG유플러스의 IoT@home과 연동하여 하나의 애플리케이션(이하 앱)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. 입주민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외출·귀가시 모드설정 안내 및 상태설정실행이 가능하며 IoT 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의 제어도 가능하다. 또한  IoT 가전제품의 사용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가전사용을 유도한다. IoT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.

전 가구 판상형 설계 적용

단지 내 미세먼지 등 측정기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측정한다. 헤파필터 전열교환식 환기시스템을 적용하여 청정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. 또한 보안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입주민의 안전을 높이도록 하였다. 놀이터·공동현관·지하주차장 등에 200만 화소 CCTV를 적용했다. 고해상도 차량 번호 인식시스템, 무인택배시스템, 옥외 무선열선 감지기(1층)와 거실 동체 감지기 등이 도입된다.

전 가구는 판상형으로 설계된다. 앞산과 신천을 끼고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. 인근 신천대로·앞산순환도로·신천동로 등으로 대구 수성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.

현관 다기능 스위치로 날씨 정보 확인·승강기

▲ 대구 봉덕 화성파크드림 조감도.

..[원문보기]

 

내용끝

오늘본매물